어느 사이좋은 부부가 있었습니다. 부부는 정년 은퇴 후, 고향으로 내려가 여유로운 전원생활과 여행을 꿈꾸며 행복한 노후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기 위해 지금은 자신들에게 한없이 인색하게 살기로 했습니다. 부부에게는 현재보다 은퇴 후 노후를 어떻게 잘 보낼지에 대한 생각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부부는 행복한 노후를 하지 못했습니다. 남편은 정년퇴직을 2년 앞두고 폐암으로 숨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홀로 남은 아내는 평생 함께한 남편의 빈자리 때문인지 우울증에 걸려 치료를 받아야 했습니다.
어느 날, 시집간 딸이 혼자 사는 어머니의 집을 찾았습니다. 청소하던 중에 벽장 속에서 종이 상자를 발견했습니다. 종이 상자 안에는 전원생활에 대한 계획과 여행안내 책자가 있었습니다.
딸은 차마 그것들을 치우지 못했습니다. 부모님의 이루지 못한 꿈과 노후 계획들이 가득 차 있어서 감히 들 수조차 없을 만큼 무겁게 느껴졌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어떤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은 나침판도 없이 망망대해를 항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게 계획대로 되지 않는 것이 인생입니다. 가끔은 가슴 저리게 사랑하고 현재를 즐기십시오. 가끔은 가슴 저리게 꿈꾸고 행동하십시오.
계획만큼 중요하건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지금 이 순간은 다시 오지 않습니다.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가세요.
# 오늘의 명언 현재를 사는 법을 배우는 것은 기쁨의 행로의 일부다. - 사라 밴 브레스낙 - 나를 두고 하는 말 같네 ㅠㅠ
|